본문 바로가기

IT 번역/Cocos2d-x 메뉴얼[manual] 번역

스프라이트 프레임 캐시 | SpriteFrameCache

번역일: 2019-06-23
주소: https://docs.cocos2d-x.org/cocos2d-x/en/sprites/spriteframe_cache.html

 

SpriteFrame Cache · GitBook

No results matching ""

docs.cocos2d-x.org

 

스프라이트 프레임 캐시[SpriteFrameCache]에서 스프라이트[Sprite] 생성하기 |
Creating a Sprite from SpriteFrameCache

스프라이트 프레임 캐시[SpriteFrameCache]에서 사용할 리소스를 추출하여 스프라이트[Sprite]를 생성합니다.

 

 

// .plist 파일은 각 스프라이트[Sprite] 마다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 이번 코드에서는, "mysprite"라는 이름의 스프라이트[Sprite]를
// 스프라이트 시트[Sprite Sheet]에서 가져올겁니다:
auto mysprite = Sprite::createWithSpriteFrameName("mysprite.png");

 

 



스프라이트 프레임[SpriteFrame]에서 스프라이트[Sprite]를 생성하기 | Creating a Sprite from a SpriteFrame

위와 똑같은 스프라이트[Sprite]를 만드는 또 다른 방법은, 스프라이트 프레임 케시[SpriteFrameCache]에서 스프라이트 프레임[SpriteFrame]을 가져오는 겁니다. 그런 다음 스프라이트 프레임[SpriteFrame]을 이용하여 스프라이트[Sprite]를 생성하는 것이죠. 다음의 예제를 한번 보시죠:

 

 

// 위의 예제랑 똑같은 겁니다.
// 캐시에서 스프라이트 프레임을 가져와서 생성하는 것만 달라요.
auto newspriteFrame = SpriteFrameCache::getInstance()->getSpriteFrameByName("Blue_Front1.png");
auto newSprite = Sprite::createWithSpriteFrame(newspriteFr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