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Google)/안드로이드(Android)

구글의 안드로이드 경진대회 공고

어제 밤, 부인과 나이아가라로 데이트를 하고 돌아오자마자 받았던 GITSS의 메일에서, 뜻하지 않은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구글 '안드로이드' 개발자 경진대회 개최라는 기사 글을 접하게 되었다.

'안드로이드(Android)', 구글 폰 이슈가 떠돌기 시작하고 나서, 정체를 들어내었던 이놈이 무엇인가를 떠나, '경진대회' 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왔다. (아아, 돈에 환장한 나의 눈동자여.)

이게 무슨 소리인지, 좀더 자세한 정보가 없는지 바로 찾아보기 시작을 했더니, macnn.com에 또 다른 포스트 글이 떠있었다. (번역글은 추후에..)

오호, 돈이다...
당선되면 대박인데...

개발 능력이 나에게 있는지 여부를 떠나, 그저 돈이라면 환장을 하는 타자(打者)는, 일주일 굶은 개 한마리가 군용 햄을 보고 미친듯이 달려들듯 뒤져보기 시작했다.

자, 그리하여 본래의 원 정보를 찾았는데.. (번역본은 여기)

경진대회는 두단계로 구분되어 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 경진대회(Android Developer Challenge) I
이 경진대회의 시작은 내년 2008년 1월 2일이며,
2008년 1월 2일에서 부터 2008년 3월 3일 안에 예선 접수를 받고, 접수된 작품 들 중에 50개를 선출을 한다.

선출된 작품들은 25,000 USD를 이후 개발을 위해 받게 된다.

안드로이드 개발자 경진대회(Android Developer Challenge) II
2008년 하반기에 첫번째 핸드셋(오호, 이 말은 2008년 하반기에는 구글폰이 나온다는 말이렸다.)이 나온뒤에 시작할 것이란다. (디지털타임즈의 기사에서는 본선 공모가 5월 1일까지 라고 씌여있는데, 아직 해당 글을 찾지는 못했다.)

어쨌든, 경진대회 I에서 선출된 작품들은 그 후에 275,000 USD 10개 작품, 100,000 USD 10개 작품의 당선 기회를 얻게 된다.

개발자들 중에, 시간 나는 이들이나 회사들이여, 한번 도전해봄직 하지 아니한가? 시간나는건 나뿐인가? -_-;